본문 바로가기

일하고[회사이야기]

[한글] 빨간 줄 없애기(여러경우 포함)
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밤 안지입니다.

 

오늘 가져온 주제는


"한글에서 빨간 줄 없애기"입니다.


한글에서 문서작성을 하시다 보면

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이죠?

글자 또는 표가 빨간 줄이 그어지는 경우인데요

오늘은 그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한글에서 빨간 줄이라고 포괄적으로 작성하였지만

여러 경우를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

빨간 줄 관련 문제라고 인지할 수 있는 여러 경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1. 특정 글자 밑에만 빨간 줄이 그어지는 경우


이 경우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경우죠?

바로 띄어쓰기나 맞춤법이 틀린 경우인데요

간혹 맞춤법이 맞음에도 불구하고 

관련 업종에서만 사용하는 용어들인 경우 빨간 줄이 그어지게 됩니다.

 

이렇게 제 이름을 쓴 경우도 당연히 맞춤법에 맞지 않다고 느끼겠죠?

그럴 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.

1) 도구-환경설정에 들어가기

2) 기타-맞춤법 도우미 작동 체크 해제하기

체크가 되어 있으면 빨간 줄이 뜹니다.

그렇게 때문에 체크를 해제하시고 설정만 눌러주면 완성입니다.

2. 일부가 아닌 빨간 줄이 나타나는 경우


이 경우는 글자 밑에 계속 빨간 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

글자와 글자 사이에 세로로 빨간 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 

이럴 때는 검토-변경내용 추적 기능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

최종본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.

 

예시를 첨부하려고 했지만 

제가 현재 쓰고 있는 한글은 2010 버전인데요

제 거에는 검토 항목이 없더라고요..

2010 버전이 없는 건지 제 한글에만 없는 건지 모르겠지만..

아무튼 위의 방법을 쓰시면 해결된답니다!

3. 표 칸이 붉은 점선으로 나타나는 경우


이 경우는 표가 투명선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입니다.

표가 투명선으로 되어 있다는 것은 표를 생성할 때

테두리 없음이 선택된 것을 의미합니다.

 

바로 이렇게 빨간 점선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요

이 붉은 점선 표를 없애고 싶다면?

 

보기-투명선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

붉은 점선 표가 사라지게 됩니다.


내용은 원래 표 작성처럼 그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오늘은 이렇게 한글에서 빨간 줄이 발생하는 경우와

그에 따른 해결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개인적으로 두 번째 항목을 예시를 첨부하고 싶었는데

그러질 못해서 아쉬움이 남는 포스팅이었네요.

그럼 다음에도 더 알차고 유용한 꿀팁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.

반응형